바이낸스 코인 매매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0일차

[도전의 시작]

2022년 코인으로 세금을 내지 않는 마지막 년도다.

국내 거래소는 트래블룰이라는 것을 도입하기 시작했고, 슬슬 코인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고 있다.

코인으로 돈 벌기 점점 어려워 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고, 지금이 마지막 버스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100만원으로 잃지않는 매매를 하면서 3억 출금에 도전하려고 한다.

기간은 6개월 예상하고 있다.

 

[매매 원칙]

코인 선물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들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이를 기반으로 매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 좋은 자리가 올 때까지 기다릴줄 아는 것

  - 좋은 자리를 보는 법은 사람마다 다르고, 각자의 노하우가 있다. 엔벨로프, 볼린저벤드, RSI, 피보나치, 캔들 분석 등...

 

2. 차트 분석은 최대한 5분봉 이상으로 진행 할 것

  - 1분봉은 5분봉을 못이기고, 5분봉은 15분봉을 못이기며, 15분 봉은 1시간 봉을 못이긴다.

  - 즉, 캔들을 더 길게 볼수록 힘의 방향성이 나타나며, 1분봉으로 매매했다가는 시장에 흐름에 거슬러 파탄날 수 있다.

  - 5분봉으로 매매 할 시, 하루에 4,5번 정도는 매매 자리가 나온다.  이정도 매매 횟수가 적당하다고 판단하는 바이다.

 

3. 진입 전략

   - 진입 시드는 분할 매매로 대응할 수 있게 진입하며, 총 투자 시드는 전체 시드의 50%을 넘기지 않는다.

      >> 50%을 한번에 진입하라는게 아니라, 물을 탈수록 손절을 짧게 잡고 상황을 지켜보는 용도로만 사용

   - 물타기한 시드는 최대한 순환매를 통해서 정리한다.

   - 알트 코인의 경우 최대 20배를 넘기지 않으며, 비트의 경우 30배를 넘기지 않는다.

      >> 20배 이상의 레버리지를 죽이는 무빙이 자주 나오는 악질 시장이다. 최대 20배일 뿐이지 10배정도를 선호하자.

 

4. 손절 전략

   - 물타기 진행했는데도, 순환매 등으로 탈출이 불가능할 정도로 차트가 흐를 경우 손절을 과감하게 진행하며, 몇시간 정도의 휴식시간을 갖춘 후에 차트의 방향성이 결정되면 다시 진입전략을 세운다.

   - 하루 목표 수익율 이상의 손실이 날 경우, 반성의 의미로 하루동안 매매를 쉬고 다시 전략을 잡는다.

 

5. 수익율 및 승률 유지 전략 / 출금 전략

  - 승률은 90%을 유지해야 하며, 그 이하로 내려갈 시, 진입 전략을 수정한다.

  - 수익율은 하루 목표 5%으로 잡는다.

  - 목표량 이상의 추가 수익의 경우 일부는 필히 출금한다.

 

[목표 금액 일정표]

  - 매일 매매일지를 쓰면서, 이 블로그에 기록을 남기려고 한다. 실패해도 좋다. 그저 나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하는 기분으로 도전할 생각이다. 작은 돈도 소중히 여길 줄 알 것, 기다릴 줄 알 것. 3억 큰돈이면 큰돈이지만,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그렇게 큰돈인가? 라는 의문이 드는 금액을 목표로 잡았다. 몇일차 까지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즐기는 마음으로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