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2일차 마무리(3)

    저녁즈음 외부에 나가있어서, 좋은 자리로 보이는 곳들만 감각적으로 진입해서 매매 했음. 좋지 않은 방식이긴 한데, 오늘 번 것도 있고 해서 손절 짧게 잡고 접근하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하다 생각되었음. 다행이도 짧게 짧게 잘 먹고 나온 것 같음 [결과] - 금일 약 18만원 출금, 20만원 수익을 달성했다. - 잘 매매 마쳤을때, 욕심부리지 말고 매매 종료하자. - 오늘은 손절 한번 없이 승률 90% 이상을 유지해주고 있다. 좋은 자리, 분할 매매, 순환매가 나만의 방식인 듯 싶다. -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일정대로만 진행하자.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2일차 오후(2)

    [느낀점] - 오후에는 GALAUSDT 하나로 크게 먹었기 때문에 매매 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려고 한다. 어느정도 까지만 올라갈 수 있다고 판단하고, 마지노선 로스컷 걸고 무지성 상승하는 코인을 숏 잡긴 했는데, 정말 숏 반대매매 먹기 위해서 움직이는 무빙의 코인은 언제 진입해도 무섭다. 오늘 수익 먹은거 날릴 각오하고 분할로 접근했는데, 잘 먹어서 다행이고 조금더 신중해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 [결과] - 무지성 10% 상승하는 코인, 숏으로 잘 먹었으므로 욕심부리지 말고 오후 매매는 여기서 종료. - 출금은 언제나 옳다. 꾸준히 하자. - 매매에 매달리기 보다는, 일상에 집중하자. 출금한 돈으로 맛있는거나 먹자.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2일차 오전(1)

    새벽 밤샘 매매를 오늘도 어김없이 해버렸다. 잘려고 했는데, 15분 봉 차트로 롱을 너무치고 싶은 자리가 곧 올 것 같은 코인이 있어서 자리 기다리느라 3시간을 썼다.. 시간과의 싸움인 것은 알지만, 그세를 못참고 소액을 계속 진입한 나는 아직도 붕어대가리인것같다. [결과] - 제발 자리 안오면 매수하지 말고, 좋은 자리 올 때 까지 기다리는 참을성을 기르자. - 자리가 나쁘지 않아서 버티고 물타면서 탈출했다. 그래도 나름 만족하는 매매였던듯.. - 오늘 목표도 달성했고, 추가 수익은 출금했다.. 충분히 취침을 취하고 저녁 이후에나 매매 다시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 벌었으면, 그만큼 리스크 관리, 잃지않는 매매, 과유불급을 잊지 말자.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1일차 마무리(3)

    [매매 평가] - 운이 좋게도 승률 90%을 유지하고 있고, 손절은 딱 1번 나왔다. 손절 한 이유는 무지성 매매+물타기를 너무 빠르게 한 덕분도 있지만, 너무 잡고 싶은 다른 코인 매수자리가 있어서 빠르게 손절치고 스위칭 했다. - 언제나 진입 자리는 차트 분석을 통해 예측하고 기다릴 수 있는 자리에서만 잡아야 할 것 같다. 내 예측과 다르게 움직이면 다시 전략을 짜야 겠다. 섣부른 진입이 손절을 낳는다. [결과] - 1일차 매매가 종료 되었다. - 5% 수익이 목표인데, 하루만에 거의 50만원을 벌었다. 1/10, 1/20 분산 매매를 해도 코인 선물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나타내는 증거라고 생각한다. 풀시드만큼은 참아야 한다. - 조금더 천천히 해도 된다. 자리를 기다리자, 서두르지 말자, 뇌동매매 금..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1일차 오후(2)

    [매매 평가] - 1/20 진입, 1/10 물타기 식으로 나쁘지 않게 매매 진행한 것 같다. - 금일 시장 자체 변동성이 적고 박스권 횡보를 하고 있어서, 수익을 크게 노리지 않고 0.5%~1% 상승 나올때마다 분할 정리했다. - 아직도 속도가 빠른 것 같다. 조금 더 천천히 할 수 있는 마인드를 길러야 할 듯.. [결과] - 충분한 수면 이후에 다시 매매를 진행했고 50달러 출금, 50달러 전체 시드를 늘리는데 성공했다. - 욕심부리지 말고, 나머지 시간은 충분한 휴식과 여유를 즐겨야 할 듯 싶다. - 마라톤이다, 절대 서두르지 말자.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1일차 오전(1)

    1일차 매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토요일이라고 밤샘 매매... [느낀점] - 졸음 매매가 제일 위험하다. 무지성으로 기계적으로 매매를 하게 된다. 원리 원칙은 점차 사라지며 위험성이 높아진다. - 좋은 자리를 전체 시드의 10~20%씩 진입하고, 로스컷을 짧게 잡아두면 느리지만 수익은 꾸준히 볼 수 있는 것 같다. 서두르지 말자,. 서두르는 개미들을 죽이는 무빙을 항상 시장은 보이고 있으니까.. 내 생각이지만 세력 또는 거래소가 자진거래를 돌려가면서 반대매매가 나가는 최적의 무빙을 선보이는 것 같다.. 있는자만 버는 시장..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정진하자. [결과] - 5시간동안 매매해서 22만원 출금, 10만원 계좌 수익을 달성했다. - 하루 목표 5%인데.. 진입 시드가 너무 과한것같다. 줄여야 겠..

    바이낸스 100만원으로 3억 출금 도전 시작 - 0일차

    [도전의 시작] 2022년 코인으로 세금을 내지 않는 마지막 년도다. 국내 거래소는 트래블룰이라는 것을 도입하기 시작했고, 슬슬 코인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고 있다. 코인으로 돈 벌기 점점 어려워 질 것이라 예상하고 있고, 지금이 마지막 버스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100만원으로 잃지않는 매매를 하면서 3억 출금에 도전하려고 한다. 기간은 6개월 예상하고 있다. [매매 원칙] 코인 선물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들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이를 기반으로 매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1. 좋은 자리가 올 때까지 기다릴줄 아는 것 - 좋은 자리를 보는 법은 사람마다 다르고, 각자의 노하우가 있다. 엔벨로프, 볼린저벤드, RSI, 피보나치, 캔들 분석 등... 2. 차트 분석은 최대한 5분봉 이상으로 진행..

    STM32 - BIN파일과 HEX 파일의 차이

    부트로더 펌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조사하던 도중, 실제 플래시 메모리에 실리는 펌웨어의 크기가 100KByte라고 했을 때 Bin 파일은 100Kbyte 온전한 크기를 지니고 있고, Hex 파일은 200Kbyte 정도를 지니고 있었다. HxD Editor을 통해 Byte Array을 확인한 결과 실제 플래시 메모리에 실리는 값들이 Bin 파일에 온전히 실려 있었고, Hex파일은 문자열 형식으로 무언가의 프로토콜을 지니고 있는 것 같았다. 확인 결과 Bin 파일은 플래시 메모리 주소 어디에 펌웨어가 실려야 하는지 관심 없이, 그냥 온전한 펌웨어 데이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메모리 주소번지 어디에 이를 실어야 하는지 관리해줘야 하고, Hex 파일은 프로토콜 자체 내에 메모리 특정 번지에 ..

    STM32 - 함수 호출, weak symbol 속성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해결 방법

    1차 해결 방법... 부트로더를 작성하던 도중 특정 플래시 메모리 번지로 점프만 하면 Hard fault가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디버거를 통해 한줄 한줄 확인하다 보니, HAL_RCC_DeInit() 함수에서 weak symbol을 지닌 함수가 호출되는 것을 발견, 실제 strong symbol의 함수가 선언되어 있는데도 말이다. 아마 링커가 여러개의 함수를 체크하고 그 중에 우선순위가 높은 함수를 선택해야 하는데, 처음 발견된 함수 1개만 체크한 것 같다. https://mcuoneclipse.com/2013/10/16/link-order-using-multiple-definitions-with-arm-gnu-linker-and-eclipse/ -z muldefs 옵션을 Linker other f..

    블로그 활동을 재개하려고 합니다.

    회사생활 하다보니, 혼자만 알기엔 아쉬운 내용들이 많았고 내가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결과물을 보여주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 활동을 재개하려고 합니다. 주로 임베디드 개발 관련하여 STM32 MCU을 중점으로 각종 센서, 모터제어부터 HAL 코드 분석, 통신 프로토콜 공부한 자료와 추가로 리눅스, freeRTOS 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코드는 Github로 공유할까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include int main(void) { char hello[] = "반갑습니다. \n\r"; printf("%s", hello); return 0; }